본문 바로가기
디자인 자료

디자인의 색상 : 사용자 행동에 미치는 영향

by 오후의 소설 2020. 6. 23.

 

이 기사는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브랜딩 디자인, 연관 및 색상 선택이 사용자 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다양한 색상을 사용하는 문제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By Alina Arhipova


우리는 매일 모든 곳에서 다양한 색상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주변 상황을 자세히 살펴보면 여러 가지 색상과 음영으로 놀라게 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일상의 색채가 얼마나 화려한 지 알지 못할 수도 있지만 색상은 우리의 행동과 감정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오늘 우리의 기사는 색채 심리학이라는이 문제를 연구하는 과학에 전념합니다. 색상의 의미를 정의하고 디자인에 적합한 색상을 선택하는 방법에 대한 몇 가지 팁을 살펴보겠습니다.

 

 

색채 심리학이란 무엇입니까?

인간의 기분과 행동에 대한 색상의 영향을 연구하는 심리학의 한 부분입니다. 문제는 일반적으로 눈에 띄지 않지만 우리의 마음은 색에 반응한다는 것입니다. 우리의 눈이 색을 인식하는 순간, 뇌와 연결되어 내분비 계에 신호를 보내 기분과 감정의 변화를 담당하는 호르몬을 방출합니다. 요즘에는 이러한 반응의 특성을 연구하기 위해 많은 연구가 수행되며 이미 배우는 데 유용한 많은 이론이 있습니다. 색상 심리학은 비즈니스, 마케팅 및 디자인을 포함한 많은 산업에서 도움이 됩니다.

제품의 성공 여부는 디자인을 위해 선택한 색상에 크게 좌우됩니다. 올바르게 선택된 색상은 사용자가 행동을 취하도록 강요하는 마음의 틀에 놓이도록 도와줍니다. 그만큼 연구 Colorcom에서 제공한 결과 사람들이 제품에 대해 잠재의식을 판단하는 데 90 초 밖에 걸리지 않으며 해당 평가의 62 % ~ 90 % 는 색상 만 기준으로 합니다.따라서 색상 심리학에 대한 기본 지식은 제품의 향상된 변환 방법에 유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정확하게 선택된 색상은 제품의 사용성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색상의 의미

올바른 톤, 메시지 및 사용자에게 전화하여 예상 동작을 수행하려면 설계자는 색상의 의미와 반응을 이해해야 합니다.이전 기사 중 하나에서 색상의 의미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함께 색상 목록을 보여주었습니다. 오늘날 우리는 일반적인 용도와 디자인에서 좀 더 확장된 색상 의미 목록을 준비했습니다.

 

 

빨간

색상은 대개 열정적이고 강하며 공격적인 느낌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것은 사랑, 자신감, 열정 및 분노를 포함하여 선과 악의 정신과 영혼 상태를 상징합니다. 디자인에서 붉은색을 사용하면 사용자의 주의를 끌 수 있습니다. 또한 부정적인 반응을 피하기 위해 빨간색을 조금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Toonie Alarm 앱 튜토리얼

 

 

주황색

활기차고 따뜻한 색상으로 흥분을 불러 일을 킵니다. 오렌지는 빨강의 힘과 노랑의 친근 함을 겸비하여 동기 부여, 열정, 사랑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습니다. 창의성과 모험의 정신을 제공해야 하는 경우 디자이너는 색상을 사용합니다.

foxygenic 로고

 

 

노랑

이것은 햇빛, 기쁨, 따뜻함을 상징하는 행복의 색입니다. 노란색은 눈에 잘 띠는 색으로 생각됩니다. 또한 가장 강력한 심리적 의미 중 하나를 가지고 있습니다. 디자인에서 노란색을 보는 사용자는 영감과 자신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너무 많은 노란색은 불안이나 두려움과 같은 부정적인 반응을 가져올 수 있음을 기억해야 합니다.

StarDust 웹 사이트

 

 

초록

자연의 색, 균형 및 조화라고도 합니다.그린은 차분하고 상쾌한 느낌을 줍니다.또한 그것은 성장과 경험의 표시입니다. 그것은 대부분의 다른 색보다 긍정적인 에너지를 가지고 있지만 때로는 물질주의와 관련이 있습니다. 녹색 색상의 디자인은 자연과 연결된 제품에 완벽하게 적합합니다.

대도시 가이드 : 스톡홀름

 

Case Study: Big City Guide. Landing Page Design

Design case study on web design showing the creative process for landing page presenting Big City Guide, web service informing travelers about diverse cities of the world.

blog.tubikstudio.com

 

 

푸른

파란색은 신뢰의 색이기 때문에 종종 일부 기업 이미지를 나타냅니다. 일반적으로 안정성을 보여주고 사용자에게 차분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시원한 색으로 거리와 슬픔과도 관련이 있으므로 디자이너는 균형을 유지해야 합니다.

비즈니스 전자책 디자인

 

보라색

많은 왕들이 보라색 옷을 입어 기 때문에 왕족과 부와 오래 관련되어있어 고급스러운 제품을 제시하는 데 유용합니다. 또한 신비와 마법의 색입니다. 빨강과 파랑의 에너지를 혼합하여 힘과 안정성의 균형을 유지합니다. 색상이 많이 집중되면 사용자의 마음이 산만해질 수 있습니다.

베를린의 밤 앱

 

분홍

희망, 감성, 로맨스의 색입니다. 분홍색은 빨간색보다 훨씬 부드럽기 때문에 무조건적인 사랑의 느낌을 만듭니다. 분홍색은 젊음의 여성스러움과 매우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으므로 대상 청중이 대부분 소녀와 젊은 여성이라면 효과적인 색상 일 수 있습니다.

데이트 앱

 

갈색

어머니 지구와 같은 안전과 보호의 색. 디자이너는 일반적으로 매우 밝은 것에서 깊은 것까지 다양한 색조의 배경색으로 갈색을 사용합니다. 따뜻함과 편안함을 디자인에 제공합니다. 또한 경험과 안심을 나타내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보석 전자 상거래 앱

 

검정

색상에는 많은 의미가 있습니다. 비극적 인 상황과 죽음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것은 미스터리를 의미합니다. 전통적이고 현대적이며 진지 할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은 당신이 그것을 어떻게 사용하고 어떤 색을 사용하는지에 달려 있습니다. 검정색은 다른 색상과 잘 어울리므로 배경에 이상적입니다. 디자이너는 종종 대비를 설정하는 데 사용합니다.

 

하얀

색은 온전함과 선명함뿐만 아니라 순수함과 결백함을 의미합니다. 흰색은 종종 사람들이 새로운 아이디어를 생성하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빈 종이와 관련이 있습니다. 그러나 너무 많은 흰색은 고립감과 공허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에서 흰색은 일반적으로 가독성이 중요한 리소스의 배경색으로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비요른 스튜디오 웹 사이트

 

브랜딩의 색상 의미

색상은 제품의 시각적 모양뿐만 아니라 브랜드 인지도. 그럼에도 불구하고 브랜딩에서 색상은 일반적인 이해보다 직접적인 의미를 갖는 경향이 있습니다. 몇 마디로 간단히 설명할 수 있으므로 다음 목록이 있습니다.

  • 레드.자신감, 젊음 및 힘.

  • 주황색.친절하고 따뜻하며 활력이 넘칩니다.

  • 노랑.행복, 낙관주의 및 따뜻함.

  • 녹색.평화, 성장 및 건강.

  • 푸른. 신뢰, 보안 및 안정성.

  • 보라색. 고급스럽고 창의적이며 현명합니다.

  • 검정. 안정적이고 정교하며 경험이 풍부합니다.

  • 하얀. 단순하고 침착하며 깨끗합니다.

Realli 로고 애니메이션

 

색상 기본 설정

시각적 인식은 모든 사람에게 매우 개인적입니다. 디자이너는 연령, 문화 및 성별과 같은 요인으로 인해 색상 효과가 다를 수 있음을 기억해야 합니다.우선, 사람들의 선호도는 음식, 옷, 음악, 색상 및 기타 여러 측면과 같이 대상이 무엇이든 삶에서 변할 수 있습니다. 평생 동안 우리에게 일어나는 정신적, 육체적 변화로 인해 발생합니다. 예를 들어, 노란색을 좋아하는 아이들은 성인이지만 성인이 되면 보통 덜 매력적으로 보입니다. Faber Birren은 그의 작품 Color Psychology and Color Therapy에서 이것을 설명합니다.

 

또한 디자이너는 많은 문화적 차이가 있으며 색상 인식도 예외는 아니라는 점을 고려해야 합니다.때로는 문화가 서구 국가에서 색상을 다양하게 정의하고, 흰색은 행복과 순결을 의미하며, 일부 아시아 국가에서는 죽음을 상징합니다. 국가마다 그 의미가 어떻게 다른지에 대한 많은 예를 찾을 수 있지만 그에 관해 이야기하는 데 전체 기사가 필요하므로 주제에 관심이 있으시면이 문제에 대한 게시물이 올라 오므로 블로그의 업데이트를 따르십시오. 곧.

색상 기본 설정의 또 다른 요점은 성별입니다. 수년에 걸쳐 많은 색상 연구가 이루어졌으며 많은 사람들이 여성과 남성의 색상 선호도가 크게 다르다고 말합니다. 색상 할당 그룹이 심층적으로 수행했습니다. 연구이 주제에 대해 이미 많은 디자이너가 창의적 프로세스에서 결과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연구에서 가장 주목할만한 것들을 당신과 공유하도록 정의했습니다.

  • 파란색이 최상위 색상입니다. 모든 연령대의 남녀 모두 파란색을 선호하는 색으로 생각합니다. cerulean, azure, beryl, cornflower blue 및 사파이어와 같은 파란색 음영은 여성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 갈색과 주황색은 싫어합니다. 첫 번째는 남자들 사이에서 덜 유리한 것으로 간주되었고, 두 번째는 여자들 사이에서 덜 호의적인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 시원한 색상이 선호됩니다. 남성과 여성은 일반적으로 파란색, 녹색 및 색조를 선호합니다.

  • 색조를 좋아하는 여성. 남자들이 순수한 색을 선호할 때, 여자들은 색조가 좋습니다.

  • 남자는 무채색을 선호합니다. 흰색, 검은색 및 회색은 중립적인 색상이며 남성은 선택하기를 원합니다.

 

좋아하는 

 

 

 

가장 좋아하는 색상

 

차트 소스

부정적인 반응과 연관을 피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UI ​​및 UX 디자인을 작성하는 동안 대상 청중의 색상 환경 설정을 고려해야 합니다.

 

고려해야 할 사항

색상 심리학은 이해하고 배우기가 다소 복잡합니다. 그러나 사용자와 그들의 요구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디자이너의 손에 효율적인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은 유용한 항목을 고려해야 합니다.

  • 현명하게 색상을 선택하십시오. 그들은 사용자에게 깊은 영향을 미칩니다.

  • 디자인과 색상이 올바른 메시지와 조정을 전달하는지 확인하십시오.

  • 타깃 고객을 알아보십시오. 색상 기본 설정 및 의미는 연령, 성별 및 문화를 포함한 많은 요소에 따라 다릅니다.

  • 기기마다 화면에 따라 색상이 다르게 보일 수 있습니다. 추가 테스트는 결코 아프지 않습니다.

  • 대상 청중을 대표하여 UI 색상을 테스트하는 것이 좋습니다.

  • 사용자의 인식에 가장 적합한 방식으로 색상 조합을 현명하게 만드십시오.


자료출처 : https://blog.tubikstudio.com/color-in-design-influence-on-users-actions/